실치 칼슘 효능 부작용 뱅어포 먹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실치 칼슘 효능 부작용 뱅어포 먹는 방법

by 리눈 2022. 4. 4.

일반적으로 우리는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먹는 식품으로 우유나 멸치를 먼저 떠올리게 됩니다. 조그만 잔멸치는 칼슘이 100g에 105mg 수준이 들어있어서 골밀도 향상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는데 실치 같은 경우 칼슘이 훨씬 많이 들어있습니다. 실치 효능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실치란


 실치란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서해안에서 잡히는 멸치 정도 크기의 아주 작은 생선으로 실치 철 같은 경우 3월 말~5월 까지라고 합니다. 칼슘 함유량이 멸치의 9배로 100g에 900mg에 이른다고 하며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해 영양가도 높습니다. 비타민B와 비타민A, 비타민D 등 다양한 비타민 영양소도 들어있고 철분과 엽산 등 무기질도 많은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실치, 뱅어포 먹는 법

 실치 먹는 법은 일단 실치 철 시기인 봄에는 아주 맛 좋은 실치회를 맛볼 수 있습니다. 봄에만 실치회를 먹을 수 있는데 맛이 굉장히 별미일 뿐 아니라 신체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야채들과 섞어서 실치회 무침 등을 만들어 먹어도 더 좋은 효과와 함께 면역력을 강화해줍니다.

 

 봄이 지난 경우에는 실치를 햇빛을 통해 수분을 말려서 건조한 뱅어포를 드실 수 있는데 뱅어포는 비교적 저렴하면서 맛도 좋고 섭취도 편해서 인기가 많습니다. 실치 하루 적정 섭취량은 대게 50g이고 뱅어포로 드시는 경우는 3장 정도가 알맞다고 합니다. 뱅어포는 레몬즙과 궁합이 좋습니다. 양념 뱅어포를 만들 때 첨가하면 됩니다.

 실치 효능

실치_뱅어포_효능_부작용
실치


 실치 효능 먹는 법만큼 중요하죠. 우선 칼슘이 굉장히 풍부하고 넘치는 식품이다 보니 실치를 먹으면 다량의 칼슘 성분을 흡수해서 체내 뼈를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성장기는 물론 노년기에도 골격과 관절염 예방을 위해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성분이 칼슘으로 실치 효능을 통해 뼈 건강을 지키세요.

 

 실치 효능 중 단백질과 지방, 그리고 여러 무기질들의 효과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우리 신체의 모든 부위에 영양을 공급하고 건강하고 튼튼한 신체로 바꾸어주며 지쳐있던 몸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즉 원기회복에 좋습니다.

 

 실치 효능은 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눈 건강에 매우 좋은 영양소죠. 등 푸른 생선에 많은 오메가 3 역시 눈에 좋은 성분입니다. 건조한 눈에 촉촉함을 더해주고 안구 피로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야맹증도 예방하며 시력감퇴도 막아줍니다.

 

 실치 효능 같은 경우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죠.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3은 몸 안에서 나쁜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좋은 지방 비율을 높여줍니다. 단백질은 유산소 운동 후 근력 손실을 막고 칼슘 등은 관절에 무리가 가는 것도 방지해줍니다. 혈관에 좋은 성분 하면 오메가 3입니다. 오메가 3은 혈전을 없애서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개선하고 피가 잘 통하도록 하면서 콜레스테롤과 혈압 등을 낮춥니다. 고혈압은 물론 여러 가지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좋은 식품입니다.

실치 효능은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니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철분 부족을 해결해주고 엽산은 여성의 건강에 좋아 갱년기 질환 개선을 돕고 특히 임산부가 섭취하면 태아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치매예방에 실치 효능이 뛰어납니다. 오메가 3은 뇌의 혈관도 맑게 만들어주며 뇌세포의 생성을 도와줍니다. 자연스럽게 뇌의 발달과 두뇌기능을 증진하도록 돕고 기억력과 인지능력 등을 향상해줍니다. 따라서 치매예방과 파킨슨병, 뇌졸중 등 다양한 뇌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실치 효능은 노화방지와 피부 개선에도 탁월합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늦추면서 한 편 신체의 여러 염증들을 줄여서 피부의 여드름 및 기미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은 피부를 맑게 만들고 탱탱하게 유지해줍니다.

 실치 부작용


 실치 부작용 증상은 해를 끼치는 큰 부작용은  딱히 없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고 설사 증상이 나타난다는 정도입니다. 다만 통풍이 있다면 주의해야 하는데 퓨린이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실치는 통풍 환자들의 통풍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