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울 생고구마 날 고구마 효능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토울 생고구마 날 고구마 효능 부작용

by 리눈 2022. 3. 16.

 다이어트할 때 먹기 좋은 토울 생고구마, 날 고구마 효능을 알아볼까요. 날 고구마 성분은 일반 고구마에 비해 영양가가 훨씬 더 풍부하며 따라서 더욱 큰 에너지 보충원이자 건강에 굉장히 좋은 식품이 됩니다. 특히 날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낮아 당뇨인 사람도 한 개 정도 먹는 건 지장이 없습니다. 토울 생고구마 날 고구마 효능 부작용 정리해봐요.

반응형

 토울 생고구마 특징


 고구마는 구황작물로 흉년이 들었을 경우 조상님들이 먹었던 고마운 식품으로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생합니다. 현대에 와서 건강 간식으로 더욱 사랑받으면서 한국 사람들이 겨울에 특히 자주 먹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토울 생고구마 성분은 우선 당연히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여러 비타민 영양소와 함께 폴리페놀 및 베타카로틴 성분 등 여러 좋은 성분이 풍부해서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해줍니다. 고구마 성분 중 몇 가지는 열을 가하면 조금의 손상이 있을 수 있고 칼로리와 혈당지수도 상승하기 때문에 가장 좋은 고구마 먹는 법은 바로 날 고구마 섭취입니다.

 토울 생고구마 날 고구마 효능


 날고구마 효능 첫 번째는 생고구마 주 성분인 식이섬유의 효과에서 나옵니다. 식이섬유는 사람의 몸에 부담 없이 잘 소화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포만감을 전달해 과식을 방지해주죠. 또 지방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으며 생고구마 칼로리 수치는 111 칼로리로 찐 고구마보다 아주 약간 낮으며 군고구마 칼로리 141 칼로리보다는 꽤 차이가 있습니다. 영양소도 손실되지 않아 더 풍부하니 다이어트를 원해서 고구마를 먹는다면 생고구마 섭취가 더욱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유익균 증가를 돕고 변비 예방도 도와 장 건강에 굉장히 좋습니다.

 
 날고구마 효능 두 번째, 풍부한 칼슘 및 칼륨 성분의 효과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생고구마의 풍부한 칼슘은 당연히 뼈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칼슘은 관절뼈와 연골의 골밀도를 상승시키며 뼈를 단단하게 만들고 골격 형성을 도와 성장기 어린이들과 중장년층 모두에게 신체발달과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최고의 영양 간식이 됩니다. 
 게다가 칼륨 성분은 칼슘과 상호 작용을 통해 칼슘 흡수율을 세배나 올려주어 유제품을 섭취해도 일부분만 흡수되던 칼슘의 흡수를 대폭 늘려줍니다. 칼륨은 이뇨작용을 통해 독소와 노폐물, 그리고 나트륨을 신체 밖으로 내보내서 몸의 붓기 제거와 간 건강 등에도 아주 좋은 도움을 줍니다. 

 
 날고구마 효능 셋째, 눈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생고구마 안에 비타민 A 성분이 있는데 특히 베타카로틴 성분은 신체에 흡수되면 비타민A 물질로 전환됩니다. 비타민A 같은 경우 빛을 감지해 물체 확인을 도와주는 로돕신 생성을 도와 야맹증 예방에 좋고 안구건조증 개선 및 눈 피로 해소에 좋아 눈 건강에 아주 도움이 되는 토울 생고구마 효능입니다.

 
 날고구마 효능 넷째, 비타민C 및 비타민B1, B2 등 다른 비타민 영양소도 풍부하며 이들은 항산화 작용과 함께 면역력을 길러주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감기 및 독감 예방 등 여러 질병을 방어할 수 있는 건강한 체질로 바꾸어 주고 비타민C는 활성산소 제거를 통해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 유지를 도와줍니다.

 날고구마 효능 다섯째, 생고구마는 철분이 풍부해 빈혈 및 어지럼증 증상을 발생시키는 철분 결핍 현상을 해소시켜주고 또 폴리페놀 성분은 항상 화 물질로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해 콜레스테롤 강하에 도움을 주고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되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 여러 성인병 예방을 돕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날고구마 효능 당뇨에 좋을까?


 간혹 사람들이 고구마를 먹을 때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당뇨에 좋은 음식인가 하는 점입니다.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지만 반대로 당뇨병 환자의 가장 큰 적인 당분이 많이 들어있으니 당연히 좋지 않아야 정상인 것처럼 보이죠. 실제로 많은 당뇨 환자들이 고구마를 먹다가 증상이 악화되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구마가 당뇨에 좋다는 것은 반은 맞고 반인 틀린 이야기입니다. 바로 조리한 고구마가 아니라 생고구마 효능이 당뇨에 좋다가 정확한 표현입니다.

 혈당지수는 그 음식을 먹었을 때 평균적으로 혈당이 증가하는 속도를 숫자로 표시한 것으로 군고구마 같은 경우는 무려 90에 달할 정도로 높은 반면 생고구마 혈당지수는 44에 불과할 정도로 차이가 큽니다. 44는 상당 44 수치로 당연히 많이 먹으면 혈당이 오르겠지만 하루 한 개 정도 먹는 것은 혈당에 큰 위험도 없고 콜레스테롤과 고혈압 등 당뇨와 동반되는 합병증을 개선해주어 당뇨 환자의 건강관리에 오히려 도움이 됩니다.

 생고구마 부작용 날고구마 부작용


 생고구마 부작용은 당연히 모든 식품은 너무 과다 섭취하면 배탈과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하며 또 당 함유량이 많아서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한 개 정도는 신체의 혈당 수치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고 오히려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지만 여러 개 섭취를 할 경우 당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섭취를 하면 몇 가지 비타민 결핍이 생길 수 있어 몇 달을 매일 먹는 다이어트 식단 등에 이용할 생각이라면 비타민제를 같이 복용하세요.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