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100세 시대인데 아무래도 오래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안 아프게 장수하는가 여부도 중요합니다. 우리가 늙으면 흔하게 달고 사는 질환인 관절염 환자 수가 연간 500만 명 이상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다고 하는데 오늘은 새롭게 관절 케어 신소재로 등재된 관절 플러스 가자 추출물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가자 추출물이란 무엇인가요?

저희 부모님도 자주 관절 통증을 호소하셔서 걱정이 많이 되기 때문에 평소 관절에 좋은 식품들은 무엇이 있는지 자주 확인하는데 최근에 식약처 인증을 새롭게 받은 관절과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신소재로 가자 추출물이란 녀석이 새로 등재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게 어떤 성분인지 궁금해서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게 상당히 관절염 관리를 위해 섭취하면 괜찮을 것 같은 성분으로 느껴져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가자 추출물은 가자열매에서 성분들을 추출해서 농축시킨 것으로 우리나라에는 이제 막 식약처가 관절에 좋은 원료로 인증을 해서 아직 생소한 성분이지만 이미 해외에서는 활발하게 연구가 되었고 보스웰리아, 강화 추출물과 함께 가자 추출물이 3대 관절 케어 원료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정도로 효과가 좋다고 하며 사실 한국에서도 이미 조선시대 상처 치료 등에 쓰였던 전통 약재에 해당되기도 합니다.
가자열매는 사군 자과 식물의 가자나무에 맺히는 초록색 열매인데 이 열매를 바짝 말려서 가루로 빻아 사용하면 굉장히 좋은 약재로 활용이 가능하고 조선시대 허준의 동의보감은 물론 인도의 동의보감인 아유르베다에 나오기도 하는 아주 귀한 원료입니다. 한국과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이미 관절에 좋은 약효를 인정받으면서 각 나라의 식품의약처에 등록되어있습니다.
관절 플러스 가자 추출물 효능
제가 이 가자 추출물 효능 효과를 알아보면서 부모님께 한번 선물드리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이 들게 되었는데 기존의 우리나라에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식약처가 인정한 성분들과 비교했을 때 현존하는 유일한 혈중 콤프 농도 케어를 돕는 신소재라고 하기 때문입니다.
관절 염증을 억제하고 연골을 보호해 줄 수 있는 효과 자체는 기존 보스웰리아와 msm 등과 비슷하지만 이들과 그 작용기전이 조금 차이가 있기 때문에 만일 기존의 관절영양제를 먹어도 별 다른 효과를 얻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는 그 원료들과 다른 효과를 통해 관절과 연골 개선을 도와주는 가자 추출물을 섭취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자 추출물 효능 중 장점은 바로 연골의 필수 구성 성분인 당단백질의 개선을 도와줄 수 있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물질은 우리의 연골 내에 원래 존재하고 콤프란 이름으로 불리는데 자주 걷고 뛰고 움직이면서 점점 연골을 많이 사용하면서 닮기 시작하고 연골이 마모되거나 관절염에 의해 혈중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나이를 먹을수록 혈중 콤프 농도가 높은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즉 연골을 파괴시키고 망가뜨려서 관절염의 원인으로 작용하게 되는데 가자 추출물은 가자 추출물은 기존에 다른 원료는 먹어도 도움이 되지 않았던 혈중 콤프 농도를 직접적으로 개선시켜 연골의 파괴를 방지하고 관절염 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소재입니다. 이 콤프 농도는 의학계에서 환자의 관절 건강 상태를 자세히 파악하기 위해 반드시 확인하는 중요한 지표이기 때문에 이 수치를 적절하게 유지시킬 수 있도록 돕는 가자 추출물은 아주 훌륭한 관절 및 연골 케어 성분입니다.
수많은 나라에서 주목하고 있는 관절염 개선 성분인 만큼 가자 추출물 효능에 대한 다양한 인체적용시험 자료 역시 꽤 존재합니다. 물론 아직은 비교적 최근에 나온 원료이기 때문에 더 많은 자료를 쌓아서 확실하게 자세한 효과를 알 수 있겠지만 지금까지 밝혀진 내용을 보면 성인 86명을 2그룹으로 나눠서 가자 추출물을 12주간 꾸준하게 섭취시킨 후 비교한 결과 섭취군은 기존에 비해 평균 8% 혈중 콤프 농도 수치가 감소한 반면 대조군은 오히려 기존보다 6.9% 농도가 상승했을 정도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섭취군의 경우는 눈에 띌 정도로 운동 중 무릎 불편감과 허리 건강 통증, 관절의 통증과 뻣뻣함, 신체적 기능 3가지 점수 총점 변화량, 무릎 다리 펴기 불편감 등 총 9가지의 관절 건강 지표 모두에서 개선 효과를 보였다는 것을 보면 혈중 콤프 농도 개선이 관절 건강 관리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고 여기다 몇몇 실험에서는 손상된 연골 세포의 복구와 연골을 파괴시키는 성분의 억제 효과도 확인되었을 정도로 매우 우수한 성분으로 보입니다.
관절 플러스 가자 추출물 먹는 방법
좋은 성분이기는 한데 몇몇 건강기능식품을 먹고 부작용을 겪었다는 말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제품을 구매할 때 100% 식물성 원료 표시를 보고 가자 추출물을 구매해야 하며 이때 식약처가 인정한 개별 인정형 원료가 들어갔는지 확인을 하고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싸더라도 이전에 보스웰리아, msm, 초록입 홍합 등 각종 영양제를 부모님께 선물했는데도 여전히 부모님이 관절염을 호소해서 걱정되던 분들은 이 원료는 혹시 효과가 있을 수 있으니깐 한 번쯤 효과가 있는지 사서 선물드리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을 보면 대부분 가자 추출물을 정제한 타입이 많으며 원료 자체가 한국에서는 구하기 어려워서 가격이 제법 비싸기 때문에 기존 원료들보다 비용을 좀 더 지불할 각오는 필요합니다. 가자 추출물 하루 권장섭취량 기준 500mg이며 이 양을 지켜서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기존에 상어연골 등을 섭취하면 속이 불편했던 분들도 가자 추출물은 100% 식물성 원료이기 때문에 섭취가 편하다고 하네요.
관절 플러스 가자 추출물 부작용
아직까지 가자 추출물과 관련한 별 다른 큰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체로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한데 다만 아직 국내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사용되기 시작된 지 초기라서 좀 더 데이터가 필요하기 때문에 임산부와 수유부 및 특정 질환을 가졌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우선 전문가와 상의 후 복용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500mg를 초과해서 너무 과다 섭취를 하게 될 경우 다른 식품과 마찬가지로 설사와 복통 등의 위장장애가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간혹 알레르기 체질이라면 가자 추출물에 의해 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겠는데 어지럼증과 두통, 피부 발진, 가려움증, 복부 팽만감 등 이상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병원에 가보세요.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티플엠 (M)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0) | 2022.11.26 |
---|---|
가시 오가피 열매 효능 먹는법 (0) | 2022.11.25 |
유한양행 마그비 액티브 정 성분 가격 (0) | 2022.11.24 |
비맥스 메타비 가격 효능 부작용 (0) | 2022.11.23 |
비멕스 메타 정 가격 부작용 후기 (0) | 2022.1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