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적으로 가장 신경 쓰이는 질환을 말하면 아마 대다수는 탈모를 꼽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늦은 취침 등이 원인이 되면서 요즘 30,40대 젊은 층이 탈모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나이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며 탈모 인구가 1000만 명으로 국민 5명 중 1명은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정수리 탈모 아보다트 연질캡슐 가격 효과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아보다트 연질캡슐 정보
탈모방지제로 나온 많은 제품들 중 프로페시아와 함께 쌍벽을 이루면서 대중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탈모약이 바로 아보다트 연질캡슐입니다. 아보다트는 사실 국내에서 처음에는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로 들여왔으며 비뇨기과에서 남성들에게 처방되던 의약품인데 2009년을 기점으로 한국에서 탈모를 치료할 수 있는 의약품으로 새롭게 추가 승인을 받으면서 이미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프로페시아 점유율을 빠르게 따라잡았습니다.
탈모치료제로 사용된 기간은 아직 13년 정도로 프로페시아에 비하면 역사가 짧고 축적된 임상 데이터도 적지만 그럼에도 현재는 당당히 탈모방지제의 양대 산맥으로 당당하게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의외로 2009년 탈모용으로 승인을 받기 전에도 국내 모 탈모 커뮤니티에서는 화제의 대상이었는데 기존의 프로페시아가 일반적으로 제2형인 정수리 탈모에 효과가 있었지만 반면 아보다트 효과 같은 경우 제1,2형 탈모 모두에 효과가 있다는 해외 논문이 알려지면서 탈모인들의 꿈과 희망 같은 존재가 되면서 빨리 승인이 되기를 기원했었습니다.
아보다트 연질캡슐 성분
아보다트의 주성분은 바로 두타스테리드 성분으로 본래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만 쓰였지만 남성형 탈모 치료약으로 한국에서 최초로 승인이 되면서 지금은 일본과 대만 등에서 18세에서 50세까지의 성인 남성들의 남성형 탈모 치료에 본격적으로 쓰이기도 하면서 탈모치료제로 더 유명해진 성분입니다.
아보다트 연질캡슐 효과
프로페시아와 달리 아보다트는 미국 FDA 승인을 받는 것은 실패했지만 우리나라를 시작으로 많은 나라에서 훌륭한 탈모치료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안드로겐성 탈모의 경우 남성호르몬이 특정 효소 때문에 DHT란 물질로 변하고 이 물질이 사람의 모낭을 위축되게 만들고 모발도 가늘게 하면서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효소를 막는 것이 중요한데 아보다트 효과 같은 경우 이런 효소를 억제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이 효과는 아보다트가 프로페시아보다 더 강한데 실험 결과를 보면 프로페시아는 70%, 아보다트는 90%에 달하는 DHT 차단율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사람들은 그러면 당연히 아보다트가 더 좋은 탈모약이 아닌가 의문을 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이와 관련한 논문도 나왔는데 다양한 탈모약을 비교한 결과 모든 먹는 탈모치료제 중 전체 모발 증가량이 아보다트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고 프로페시아와 비교 시 단위 면적당 평균 7.1개 hairs/cm제곱 더 많아졌음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연모와 성모 모두 전체 모발 개수가 아토 다트 군에서 제일 많은 증가량을 보였고 이런 점을 보면 확실하게 아보다트 속 두타스테리드 성분이 프로페시아 대비 거의 월등하다고 생각될 정도로 탁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아보다트가 M자형 탈모에 더 효과가 좋아서 선택했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 여기에 대한 임상실험을 아직 부족하고 다만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탈모치료제로써 효능 자체는 아보다트 연질캡슐이 프로페시아보다 좋다는 사실입니다.
아보다트 복용법
보통 아보다트를 구매해서 복용하려는 분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 아보다트 반감기가 길어서 한 달에 한 번 먹어도 되나요? ' 또는 ' 일주일에 한 번 먹어도 되나요? '라고 질문을 지식인에서 많이 합니다. 아보다트 약 자체는 우리 몸 안에 흡수되면 배출되는 시간이 장시간이 걸리고 반감기가 긴 편입니다. 그래서 매일 먹지 않아도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의문을 품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탈모 치료를 위해서 먹는다면 1달에 한 번, 일주일에 한 번 먹는 정도로는 효과를 얻기 힘듭니다.
아보다트 및 프로페시아는 혈중 약물 농도가 감소하기 시작하는 시점에 약효가 천천히 나타나기 시작하는 약물이라서 단순 혈중 약물 농도로만 설명하는 반감기로 용법과 용량을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반감기는 30일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다트 복용 방법 가장 좋은 섭취방법은 하루에 1알씩 매일 복용하는 것입니다. 제품 설명서에 괜히 그렇게 나와있는 것이 아니며 수십 년의 세월 동안 수많은 임상연구를 통해서 가장 바른 용량을 정한 것이기 때문에 그대로 지키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 탈모약들은 약효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그 시간이 매우 오랜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한 달 정도 먹다가 효과가 없다고 실망해서 곧바로 복용을 중도 포기하는 것은 나쁘며 처음 복용을 하기 시작한 이후 적어도 3개월 이상은 먹어야 약의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1년에서 1년 반 정도는 꾸준히 섭취해야 제대로 탈모치료 효과가 피크에 도달한다고 합니다.
아보다트 부작용
아보다트 연질캡슐은 여성과 18세 미만의 소아는 복용 금지이며 임산부는 유산의 위험을 부를 수 있고 임신을 위한 계획을 세운 남편에게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간과 신장 등에 문제가 있는 분은 전문가와 상의를 받고 복용을 결정하는 것이 좋고 이 약의 성분에 민감하거나 알레르기 체질인 경우 각종 과민반응을 부작용으로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아보다트 부작용 중 두통, 위장관 불쾌감 및 통증, 발기기능장애, 성욕감소, 여드름, 피부건성, 시각이상, 지방간, 갈증, 소변 이상, 혈뇨, 정액 이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약 복용 후 6개월 정도는 헌혈이 금지되며 심장질환이 있으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다트 연질캡슐 가격
이 탈모치료제는 일반 의약품이 아닌 전문 의약품으로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야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약국마다 가격의 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아보다트 가격 같은 경우 30정이 들어있는 1박스가 3만 원에서 3만 5천 원 정도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데 아무래도 아직 프로페시아에 비해 특허가 만료된 기간이 짧기 때문에 비싼 편입니다. 처방전 가격이 만원 정도 포함되기 때문에 이왕이면 한번 사실 때 3개월 이상 분량을 구매하는 것이 좀 더 비용이 절약되고 카피약도 있으니깐 그런 복제약을 사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론도정 5mg 부작용 효능 (0) | 2022.11.19 |
---|---|
히알바이오틱스 내돈내산 후기 (0) | 2022.11.18 |
팔팔정 50mg 지속시간 가격 복용법 (0) | 2022.11.17 |
푸웅 다이어트 후기 가격 먹는 방법 (0) | 2022.11.16 |
독활 뿌리 땅두릅 효능 먹는법 (0) | 2022.11.15 |
댓글